→ 8체질 식이요법의 중요성

8체질의학은 세계 최초로 (체질에 따라 음식을 분류하여 섭취해야 한다)는 주장을 내세웠습니다. 이미 30년 전부터 음식을 가려먹도록 환자들에게 권해 왔으며 그 내용은 20여 년 전인 1974년 명지대학 논문집 제7집에도 발표된 바 있습니다. 1962년경부터 이미 환자들에게 체질음식표를 주어 해로운 음식과 유익한 음식을 분류해서 먹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경험해 보지 않은 사람은 쉽게 수긍이 가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교육이 모든 음식을 고르게 섭취해야 된다는 영양학자의 주장을 따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몇 년 전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질식을 한 그룹과 하지 않은 그룹을 비교 실험한 결과 체질식을 한 그룹의 면역기능이 더 증강되었다는 결과가 한국 영양학회지에 발표되어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습니다.

다른 짐승들과 달리 왜 사람은 자신의 체질에 따라 체질식을 해야만 건강해지는 걸까요? 깊은 산중에서 야생하는 동물이 병이 나서 죽은 것을 보신 일이 있는지요? 야생 동물은 병사를 하지 않습니다. 다 자연사를 합니다. 사람이 데려다 기른 가축이 사람 잘못으로 죽고, 냇물이 오염되어서 죽고, 농약 뿌린 풀로 떼죽음을 당하고, 다른 동물 에게 잡아먹히는 것 이외에도 병사가 없습니다. 갓난 송아지를 독초 밭에 놓아도 제가 먹어서 죽을 풀은 안 먹습니다. 그런 것들을 감지하는 감각이 살아 있어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먹지 않아요. 벌의 눈에는 흰 꽃이 안 보여 노란 꽃만 찾아 다니면서 꿀을 먹고, 나비의 눈에는 노란 꽃이 안 보여 흰 꽃만 찾아다니면서 꿀을 먹습니다.

소에게 여러 가지 풀을 뜯어 먹이로 주면 자기에게 맞는 것만 선별하여 먹고 먹지 못하는 풀은 고스란히 남깁니다. 그런데 가장 고등동물이라고 하는 인간만이 자기를 방어하는 감각이 없어요. 지렁이가 좋다고 하면 너도나도 먹으려고 하고, 곰쓸개가 좋다고 하면 또 누구든지 다 먹으려고 하고, 알로에가 좋다고 해도 또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것을 먹어서 좋은 사람이나 먹어서 나쁜 사람이나 똑같이 생각해요. 인간만이 무엇을 먹어도 좋은지, 나쁜지를 분별하지 못합니다.

그러면 모든 동물에게 주어진 식물 분별능력이 왜 인간에게만 없나요? 기독교에서는 범죄를 저질렀던 그 순간에 사람이 창조주를 감지하는 감각을 완전히 소실해 버렸다고 말하죠. 그것만 없어진 것이 아니라 이것이 선이고 이것이 악이다 하는 분별력도 함께 없어졌다고 봅니다. 법이 싹없어지면 누가 제일 훌륭한 사람입니까? 권력이 강한 사람이 하는 일은 무조건 선이요, 힘없고 약한 사람이 하는 것은 전부 악 아닙니까? 인간의 감각에 선과 악의 분별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먹어서는 안 될 것을 본능적으로 감별할 수 있는 감별력도 없어져 버렸어요. 그래서 인간은 이성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식물을 분별해서 먹어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라도 오랫동안 체질식을 하게 되면 나중에 우연히 체질에 해로운 음식을 먹었을 때 거부감이나 부작용이 민감하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야생동물들의 경우, 초식동물은 철저히 초식만을, 육식동물들은 철저히 육식만을 한다는 사실을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심지어 야생동물 중의 어떤 놈은 지진의 감지능력, 홍수의 감지능력, 화산폭발의 감지능력도 있다는 것이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 밝혀졌습니다.

그렇다면 분별감각이 없는 인간이 어떻게 분별을 해서 음식을 먹어야 하나요? 분별하는 감각이 없는데 어떤 방법으로 분별하겠습니까? 8체질론에 분별이 되어 있습니다. 우선 자기 체질을 알아야 합니다. 자기가 무엇 때문에 태어났는지, 하늘의 명령이 무엇인지, 나는 무엇을 먹어야 되는 사람인지, 나는 무엇을 하지 말아야 되는 사람인지, 내 인생의 도리가 무엇인지를 알려면 자기 체질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본인의 체질을 알고 거기에 맞추어서 식이요법을 하게 되면 악하게 타고난 장기를 체질음식이 보해줌으로써 장기간의 병리적인 불균형 상태가 개선되게 됩니다. 그래서 전신에 활력이 생겨 몸이 가벼워지고 피곤감을 덜 느끼게 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몸에 맞는 체질음식만 섭취함으로써 몸 안에 독소가 사라져 우리 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근본적으로 사라지게 합니다.

치료 & 진료

#

⊙ 팔체질 치료      ⊙ 사상체질치료      ⊙ 약침요법      ⊙ 응용근신경학

어떻게 진료를 할까요?

#

HYUNDAI STEEL CULTURE CENTER TRADITIONAL KOREAN MEDICINE

① 옆집 이웃 또는 가족 같은 “편안하고 친절한 한의원”이 되겠습니다.

② 日日學 日日新하는 자세로 “항상 연구하는 한의원”이 되겠습니다.

③ 치료할 수 있는 질환과 치료할 수 없는 질환을 정확히 말씀드리겠습니다.

④ 환자분에게 부적절한 과잉진료를 하지 않겠습니다.

⑤ 모든 의료소모품(침, 약침, 습부항시술)은 1회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진료 외에도 이 지역 사회의 질병예방 및 보건사업에 힘쓰겠습니다.

  • 15년의 임상연구와 치료경험!! 치료 결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최신 침치료의 업그레이드 치료법인 약침요법
  • 사상체질, 팔체질을 통한 개인별 맞춤치료
  • 동의보감에 근거한 전통맥진, 설진. 복진을 통한 전통의학적 진단
  • 대체의학 종합임상학문인 응용근신경학 활용
  • 체형 관찰 및 근육 진단을 통한 통증 근본원인 진단

현대제철문화센터 최대성한의원
041 - 354 - 3575

HYUNDAI STEEL CULTURE CENTER TRADITIONAL KOREAN MEDICINE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正直”과 “誠心”으로 치료하겠습니다.

#

체질의학 . 체질섭생 . 응용근신경학 . 해독치료 . 전신조정술 . 추나약침요법 . 근본치료 . 환자를 가족처럼 한분 한분 정성스럽게 . 편안하고 믿을 수 있는 당진시 대표한의원

클리닉별 진료정보

#

⊙ 통증 클리닉    ⊙ 소화기 클리닉    ⊙ 안이비인후과 클리닉    ⊙ 호흡기 피부 클리닉    ⊙ 신경 클리닉    ⊙ 남성 클리닉    ⊙ 여성 클리닉    ⊙ 소아 클리닉

맞춤 치료 Persnalized Medicine

#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正直”과 “誠心”으로 치료하겠습니다.

#